본문 바로가기
  • 우리 이웃과 함께!!!

2018/1035

어둠 속의 소망(Hope in the Darkness) 어둠 속의 소망 [말씀 묵상 : 예레미야 31:16 - 31:26] " 이는 내가 그 피곤한 심령을 상쾌하게 하며 모든 연약한 심령을 만족하게 하였음이라 " (예레미야 31:25) 중국 역사에 나오는 츄유안(굴원)은 전국시대(기원전 475-246년)에 살았던 지혜롭고 충성스러운 관리였습니다. 그는 나라를 멸망시킬 수도 있는 위협을 왕에게 거듭 경고했지만 왕은 이 충신의 말을 무시했다고 합니다. 마침내 굴원은 추방당하고 맙니다 . 그가 위험하다고 경고한대로 적에게 사랑하는 조국이 무너졌다는 소식을 듣고 나서 굴원은 스스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굴원의 삶은 몇 가지 면에서 예레미야 선지자와 닮았습니다. 예레미야 역시 그의 경고를 무시했던 왕들을 섬겼고, 나라는 유린되었습니다. 그러나 굴원이 절망에 굴복했던 것.. 2018. 10. 30.
감사함을 붙들라(Getting a Grip on Gratitude) 감사함을 붙들라 [말씀 묵상 : 민수기 11:1 - 11:11] "그들을 위하여 양떼와 소떼를 잡은들 족하오며 바다의 모든 고기를 모은들 족하오리이까" (민수기 11:22 ) 여러 해 동안 만성 통증과 몸을 제대로 움직이지 못하면서 온 좌절감에 지칠 대로 지친 나는 결국 더 이상 견디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불만에 가득 차서 무슨 일에나 떼를 쓰기만하고 감사할 줄 모르게 되었습니다. 남편이 해주는 병 수발에 대해 불평하기 시작했고, 그가 집안 청소하는 것도 트집 잡았으며, 내게는 언제나 최고의 요리사였던 남편이 차려주는 식단조차 다양하지 않다고 불평했습니다. 참다못한 남편이 나의 불평으로 상처받았다고 얘기했지만 나는 화가 났습니다. 남편은 내가 어떤 상황을 겪고 있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하나.. 2018. 10. 29.
[살아 있는 교회: 행 2장 42-47절] 2018년 10월 28일 주일설교동영상 [살아 있는 교회: 행 2장 42-47절] 최수근 목사(예수생명교회 담임목사) 예수님께서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겠다고 하셨는데 교회를 왜 세우셨을까요? 그리고 왜 교회여야 합니까? 교회는 하나님이 나중에 생각해 내신 것이 아닙니다. 교회는 역사의 우연이 아닙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 한복판에 있습니다. 그 영원하신 목적에 따라 교회는 하나님의 새로운 공동체로 세워졌습니다. 교회를 통한 하나님의 목적은 그 분의 교회를 세우시는 것입니다. 즉 그분의 영광을 위하여 세상으로부터 한 백성을 불러내시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해 죽으신 것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속량” 하실 뿐만 아니라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자기 백성이 되게.. 2018. 10. 29.
내 뜻이 아닌 주님의 뜻(Your Way, Not Mine) 내 뜻이 아닌 주님의 뜻 [말씀읽기 : 누가복음 22:39 - 22:46] "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 (잠언 3:5) 카밀과 조엘은 8살 난 딸 리마가 희귀한 백혈병 판정을 받자 망연자실했습니다. 그 병으로 수막염과 뇌졸중도 앓게 되면서 리마는 혼수상태에 빠졌습니다. 병원 의료진은 부모에게 리마가 살아날 확률이 1퍼센트도 되지 않으니 장례준비를 하라고 권했습니다. 카밀과 조엘은 금식하고 기도하면서 기적이 일어나기를 바랐습니다. 카밀이 말했습니다. “기도할 때 우리는 무슨 일이 있어도 하나님을 믿어야 해. 그리고 내 뜻이 아닌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되기를 기도했던 예수님처럼 기도해야 돼.” 조엘은 솔직하게 대답했습니다. “그런데 난 하나님이 딸을 고쳐주시길 너무.. 2018. 10. 28.
뜻밖의 친절(Unexpected Kindness) 뜻밖의 친절 [말씀 묵상 : 에베소서 2:1 - 2:10] "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에베소서 2:10 ) 친구가 식품 값을 계산하려고 기다리고 있을 때, 앞에 있던 남자가 돌아서더니 14달러짜리 상품권을 건네주었습니다. 수면부족이었던 친구는 그 사람의 친절한 행동에 그만 왈칵 눈물을 쏟았습니다. 그리곤 이내 울음을 터트린 자신의 행동에 웃음이 나왔습니다. 사실 이 뜻밖의 친절은 친구를 감동시켰고 지쳐 있었던 그 시기에 희망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다른 사람을 통하여 선한 친절을 베풀게 하신 주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베풂이라는 주제는 사도 바울이 에베소의 이방인 기독교인들에게 쓴 서신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바울은 그들에게 옛 삶을 버리고 .. 2018. 10. 26.
위대한 절정(The Great Crescendo) 위대한 절정 [말씀 묵상 : 요한1서 4:14 - 4:21] "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우리가 보았고 또 증거하노니 "(요한1서 4:14 ) 부모님은 내가 컨트리 음악부터 고전음악까지 어떤 장르의 음악도 다 좋아하도록 가르쳐주셨습니다. 그래서 모스크바 국립 교향악단의 연주를 들으려고 러시아의 웅장한 뮤직홀 중 하나인 모스크바 음악원으로 걸어 들어가면서 내 심장은 빠르게 뛰었습니다. 지휘자를 따라 단원들이 거장 차이코프스키의 작품을 연주할 때 주제 부분이 점점 강해져 강력한 최고조를 이루고, 매우심오하고 감동적인 음악적 클라이맥스에 도달했습니다. 그 황홀한 순간 청중은 기립하여 환호를 보냈습니다. 성경 66권은 모두 역사상 가장 강력한 절정을 향해 쓰여져 있습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2018. 10.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