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이웃과 함께!!!

2018/10/124

그가 우리 짐을 담당하셨다 그가 우리 짐을 담당하셨다 [말씀 읽기 : 베드로전서 1:18 - 1:25] "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 (베드로전서 2:24) 공과금이 놀랄 정도로 많이 부과되는 일은 흔히 있을 수 있지만, 노스캐롤라이나에 사는 키런 힐리는 받은 사람의 심장을 멈출만한 수도세 고지서를 받았습니다. 무려 1억불(1,100억원)짜리 고지서였지요! 분명 지난달에 그만큼의 물을 쓰지 않았기에 힐리는 농담조로 수도요금을 할부로 내도 되는지를 물었답니다. 1억불의 빚은 감당하기 힘든 짐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감당해야 할 측량할 수 없는 죄의 짐에 비하면 이 빚은 아주 미약합니다. 우.. 2018. 10. 12.
[내 교회를 세우리니: 마 16장 18-20절] 2018년 9월 2일 주일설교동영상 [내 교회를 세우리니: 마 16장 18-20절] 최수근 목사(예수생명교회 담임목사) 몇 년 전부터 “가나안 성도”라는 말이 회자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들은 교회에 나가지 않으면서도 자신이 그리스도인이라고 이야기하는 이들입니다. “가나안”을 거꾸로 하면 “안나가”입니다. 즉 신앙은 갖겠지만 교회는 나가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교회가 맘에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요즘 한국교회의 모습을 보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참된 교회로서 모습을 지켜가는 교회도 있지만 그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세계 최고의 장로교회에선 은퇴하는 목사가 아들에게 담임목사직을 세습하지 못하도록 한 총회 법을 아전인수격으로 해석하여 아들에게 교회를 물려주어 교단을 어지럽히고 있습니다. 툭하면 목사.. 2018. 10. 12.
[당신에게 예수님은 누구이십니까? 마 16장 13-20절] 2018년 8월 26일 주일설교동영상 [당신에게 예수님은 누구이십니까? 마 16장 13-20절] 최수근 목사(예수생명교회 담임목사) 오늘 여러분에게 예수님은 누구이십니까? 예수님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질문을 던지십니다.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이 질문에 여러분은 어떻게 답하시겠습니까? 아마도 이 대답은 이곳에 나와 있는 각자의 목적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분명 모든 이들이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예수님께로 나오는 목적이 예수님 자신을 찾기 위해서라기보다는 그분으로부터 나오는 다른 것들, 즉 복에 대한 기대를 갖고 나오는 것입니다. 선물을 주시는 분보다 선물 자체에 마음이 잡혀 있습니다. 얼마나 쉽게 이런 식으로 주님을 대하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우리는 예수님을 알아가고 그 분을 내 인.. 2018. 10. 12.
주님 품에서 안전함 주님 품에서 안전함 [말씀 묵상 : 이사야 40:9 - 40:11] " 그는 목자같이 양 떼를 먹이시며 어린 양을 그 팔로 모아 품에 안으시며" (이사야 40:11 ) 바깥 날씨는 위협적이었고, 내 핸드폰에서는 갑작스런 홍수 발생에 대한 경보가 울렸다. 스쿨 버스에서 내리는 아이들을 데리러 부모와 어른들이 몰려와 평소보다 많은 차들이 우리 집 주변에 주차되어 있었다.버스가 도착하자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그 때 한 여인이 차에서 내려 트렁크에서 우산을 꺼내는 모습이 보였다. 그 여인은 어떤 여자아이에게로 가더니 차에 탈 때까지 그 아이가 비를 맞지 않게 해주었다. 부모의 보살핌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아름다운 광경을 보고 있으니 우리 하나님 아버지의 돌보심이 떠올랐다.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님의 백성들에.. 2018. 10.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