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이웃과 함께!!!

2018/1121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영광(Honoring God with Thanks)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영광 [ 말씀묵상 : 시편 50:8 - 50:15 ] "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 (시편 50:15) 최근 남편이 암 진단을 받았을 때, 의사는 슬픈 표정을 짓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매일 매일 “적어도 세 가지 일에 대해서” 감사로 시작해보라고 제안했습니다. 감사는 우리의 마음을 열어 선하신 하나님의 격려를 얻게 해준다는 것을 알기에 남편 댄도 그것에 동의했습니다. 그래서 댄은 매일 감사의 말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하나님, 밤에 깊은 잠을 자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침대가 깨끗해서 감사하고, 햇빛과 식탁 위의 아침식사, 내 입술에 미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댄의 감사하는 말은 진심에서 우러나온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2018. 11. 30.
순간을 주관하시는 주님(Lord of the Moment) 순간을 주관하시는 주님 [ 말씀 묵상: 열왕기하 8:1 - 8:6 ]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잠언 16:9 ) 얼마 전에 나는 세 시간 거리에 있는 아들의 집에서 집짓는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일은 예상보다 며칠 더 걸렸는데 나는 아침마다 오늘은 해지기 전까지 일을 다 마치게 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그러나 매일 저녁 해야 할 일이 더 남아 있었습니다. 나는 왜 그런지 궁금했습니다. 어떤 이유로 지연되고 있는 것일까? 바로 다음날 아침 그 답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연장을 막 집으려고 할 때 전화벨이 울렸고 낯선 사람의 목소리가 다급하게 들려왔습니다. “따님이 사고로 부상을 당했습니다. 즉시 오셔야겠습니다.” 딸이 아들 근처에 살고 있었기 때.. 2018. 11. 29.
삶에 견고한 터(A Solid Foundation) 삶에 견고한 터 [ 말씀 묵상 : 마태복음 7:24-27 ]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마태복음 7:24) 지난여름 남편과 함께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가 1935년에 설계한 폴링워터라는 펜실베니아주 시골의 한 전원주택에 가 보았습니다. 나는 그와 같은 집은 생전 처음 보았습니다. 라이트는 마치 그곳에서 생겨서 자라난 것처럼 그 풍광에 자연스레 어울리는 그런 집을 짓기 원했고 실제로 그 목표를 이루었습니다. 그는 기존에 있는 폭포 주위에 집을 건축하였는데 집의 모양이 주위에 있는 튀어나온 바위처럼 생겼습니다. 관광 가이드는 건축물이 안전한 이유가 “집 전체의 수직 중심축이 바위 위에 놓여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해주었습니다. 가이드의 말.. 2018. 11. 28.
건초 쌓기(Putting Up Hay) 건초 쌓기 [ 말씀묵상 : 누가복음 15:15-24 ] "불법이 사함을 받고 죄가 가리어짐을 받는 사람들은 복이 있고" (로마서 4:7 ) 대학 시절 어느 여름날 나는 콜로라도주의 한 목장에서 일했습니다. 하루 종일 건초를 베느라 피곤하고 배고픈 어느 저녁, 나는 트랙터를 운전해서 마당으로 들어갔습니다. 나 자신이 트랙터를 아주 잘 다룬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핸들을 왼쪽으로 세게 돌리고 왼쪽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트랙터를 빙 돌렸습니다. 그때 트랙터의 건초 깎기 장비가 떨어져 근처에 세워져 있던 약 1,890리터짜리 휘발유 탱크의 버팀목을 쳐버렸습니다. 휘발유 탱크는 쿵 '하는 소리를 내면서 땅에 부딪쳤고 이음새가 벌어져 휘발유가 다 쏟아졌습니다. 목장주인이 근처에서 이 광경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나는 트.. 2018. 11. 27.
하나님은 여기에 계신다(God Is Here) 하나님은 여기에 계신다 [ 말씀 묵상 : 호세아 6:1 - 6:6 ]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호세아 6:3 ) 우리 집에는 “부르든 부르지 않든 하나님은 계신다”라고 쓰여 있는 명판이 있습니다. 현대판으로 말하자면 “인정하든 하지않든 하나님은 여기 계신다”로 읽을 수 있습니다. 기원전 8세기 말(755-715)에 살았던 구약의 호세아 선지자는 이와 비슷한 말을 히브리 민족에게 썼습니다. 그는 주님을 잊어버린 이스라엘 백성들에게(4:1) “힘써”(호 6:3) 하나님을 알라고 격려했습니다. 백성들은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잊어버리면서 하나님을 떠나기 시작했으며(12절) 오래지 않아 그들의 생각 속에는 하나님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시 10:4 참조). 하나님을 인정.. 2018. 11. 27.
조용한 증인(Quiet Witness) 조용한 증인 [ 말씀 묵상 : 베드로전서 2:11-21 ] "너희가 이방인 중에서 행실을 선하게 가져 " (베드로전서 2:12) 에이미는 복음을 전하는 것이 금지된 폐쇄된 국가에 삽니다. 그녀는 큰 병원에서 근무하며 신생아들을 돌보는 잘 훈련된 간호사입니다. 에이미는 아주 헌신적으로 일하는 간호사여서 유난히 두드러져 보입니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이 그녀에게 호기심을 갖습니다. 감동을 받아 개인적으로 질문을 하는 사람들에게 에이미는 드러내놓고 자신의 구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일을 잘하는 에이미를 시기하는 어떤 동료들이 그녀가 약을 훔쳤다고 고발했습니다. 에이미의 상사들은 그 동료들의 말을 믿지 않았고, 시간이 지나 관계당국은 범인을 찾아냈습니다. 이 사건으로 동료 간호사들이 그녀의 믿음에 관해 묻게 되었.. 2018. 11.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