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이웃과 함께!!!
묵상/Daily Bread

성령이 역사하는 중보

by 최수근 2018. 4. 25.

『오스왈드 챔버스의 매일묵상』

 성령이 역사하는 중보

 

"누구든지 형제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죄 범하는 것을 보거든 구하라 그리하면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범죄자들을 위하여 그에게 생명을 주시리라."(요일 5:16)

 

성령이 우리 속에서 역사하시는 방법을 잘 살펴야 영적 위선에 빠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들이 실수할 때 그들을 위해 중보기도는 하지않고 오히려 비판만을 합니다. 

다른 사람의 잘못을 볼 수 있는 것은 우리의 통찰력에 의한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영이 볼 수 있는 안목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경배하는 일보다 먼저 다른 사람의 잘못을 바로잡으려고 한다면 그것이 곧 위선이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성도들에게 주신 가장 신비한 선물은 다른 영혼을 볼 수 있는 안목입니다. 하나님께서 다른 사람이 잘못을 우리의 눈에 띄게 하시는 이유는 하나님 앞에 이 문제를 가지고 나아가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이들을 위해 중보하시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중보는 하나님을 우리의 마음속으로 끌어들이는 것이 아니라, 기도하는 자의 마음을 열 수 있도록 하나님께 엎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주님과 일치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기도할 사람들에 대한 주님의 마음을 붙잡지 않으면 안 됩니다.

중보하는 일을 열심히 배우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중보자로 인정해 주시고 크게 기뻐하시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은 타인의 잘못이나 연약한 부분을 지적합니까? 아니면 하나님 앞에서 중보합니까?

'묵상 > Daily Bre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믿음의 반응  (0) 2018.04.27
어두움 속에서의 경험  (0) 2018.04.25
하나님 중심으로  (0) 2018.04.24
생동하는 영혼  (0) 2018.04.23
구하라!!!  (0) 2018.04.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