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이웃과 함께!!!
묵상/Daily Bread

영적 침체를 이기는 힘

by 최수근 2018. 5. 5.

『오스왈드 챔버스의 매일묵상』

 영적 침체를 이기는 힘

"로뎀나무 아래 누워 자더니 천사가 그를 만지며 그에게 이르되 일어나서 먹으라 하는지라.... 이에 일어나 먹고 마시고 그 음식물의 힘을 의지하여 사십 주 사십야를 가서 하나님의 산 호렙에 이르니라."(왕상 19:5, 8)

 

낙심한 엘리야를 찾아온 천사는 비전을 주거나 성경을 해석해 주지 않았습니다. 그는 다만 엘리야에게 "일어나 먹으라"는 말만 했을 뿐입니다. 영적 침체에 빠져보지 않은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인간은 작은 일에도 쉽게 절망하는 존재입니다. 또한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에는 우리를 우울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예컨대 죽음과 관련된 것들이나 자신에 대한 좋지 않은 평가 등은 늘 우리를 우울하게 만듭니다.

성령은 우리에게 환상 만을 심어주시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성령은 우리들에게 아주 평범한 일상을 일들도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이 그곳에 함께 하실 것이라고는 전혀 상상할 수 없는 평범한 일들을 말합니다. 그러나 막상 그 일을 하다 보면 그 속에 하나님의 임재가 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다가오는 하나님의 임재가 침체를 이기는 힘이 됩니다.

만일 우리가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하나님의 영감도 없이 어떤 조치를 취한다면 침체의 정도는 더욱 깊어만 갈 것입니다. 성령이 우리를 인도하시는 대로 우리가 행할 때, 영적침체는 사라집니다. 즉시 일어나서 주님께 순종하면 우리의 삶은 새로운 차원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침체에 빠져 있습니까? 날마다 새 힘을 공급하시는 주님을 초청하십시오.

 

 

 

'묵상 > Daily Bre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힘  (0) 2018.05.08
견고한 마음의 중심  (0) 2018.05.07
작은 일에 최선을 다하라  (0) 2018.05.04
십자가의 연합  (0) 2018.05.03
일상에서 드러나는 진실함  (0) 2018.05.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