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이웃과 함께!!!
설교동영상

무엇으로 영생을 얻는가? : 마가복음 10장17-31절

by 최수근 2012. 7. 23.

2012년7월22일 주일예배설교동영상

[ 무엇으로 영생을 얻는가? : 막10장17-31절 ]

최수근 목사(예수생명교회 담임목사)

예수생명교회 최수근 목사


           우리가 영생으로 가는 길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하나님에 대한 절대 의존뿐입니다. 15절에서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 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그 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아이들은 부모가 주는 것을 받아먹습니다. 자기가 일하지 않습니다. 부모에게 절대 의존합니다. 예수님은 바로 아이들의 이와 같은 속성을 하나님의 나라와 연결시키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나라가 사람들의 공로가 아닌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을 통해서 주시는 하나님의 전적인 선물이며 은혜이기 때문입니다.

       그 점에서 청년도 자기가 소유하고 있는 모든 것을 버리고 자신의 삶의 최고가 되시는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예수님을 따라야 했습니다. 하지만 청년은 그가 소유한 물질 앞에서 그의 마음을 하나님께로 돌이킬 수 없었습니다. 영생을 얻는 길이 내가 아닌 오직 하나님께 있음을 믿지 못했습니다. 그러니 자기를 부인하고 예수님을 뒤따를 수 없었습니다. 그것은 물질이 그의 마음을 이미 장악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청년에게 부족한 것은 자기 것을 다 내려놓고, 전적으로 예수님을 따르는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는 그의 부족함을 극복하지 못하고 예수님을 떠나갔습니다. 오늘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기 원한다면 하나님이 우리 삶의 모든 영역을 다스릴 수 있도록 하나님의 통치에 굴복해야 합니다. 그와 더불어 제자들은 예수님 때문에 모든 것을 포기할 준비가 언제든지 되어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의 요구는 오늘날 물질주의적인 가치를 갖고 사는 사람들에게 급진적인 메시지이고, 수용하기 힘든 불편한 요구입니다. 그렇지만 오늘도 "네게 아직도 한 가지 부족한 것이 있다."는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면서, 오직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님을 구주로 모시고, 자기 부인과 자기 십자가를 지는 순종이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그 길 만이 영생에 이르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예수님 바깥에 있지 않고 예수님을 따르는 참 제자가 될 때 우리에게 한 가지 부족함이 채워질 수 있습니다.

       예수님 바깥에서 궁극적으로 쓸모없는 것들에 매달리는 것은 확실히 어리석은 짓입니다. 그것은 가치 있는 유일한 생명을 상실하는 지름길입니다. 그 어리석은 행동에 종지부를 찍고, 즉시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오늘도 예수님을 기뻐하며 따라가는 제자로서 하나님 나라를 살아갈 때, 비록 거기엔 고난과 불편함도 따르겠지만 영생에 이르는 기쁨을 확실하게 하나님께서 보장해주실 것입니다.

[예수생명교회]
블로그 http://jesuslife.tistory.com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sg0914 (최수근 목사 페이스북)
트위터 https://twitter.com/csk1130(최수근 목사 트위터)
유튜브 http://youtu.be/Q_wIEkweDg4
홈페이지 http://www.jesuslifech.org
교회주소: 서울시 송파구 가락2동 124-22
전화번호 교회: 02-402-9191
담임목사 핸드폰: 010-8021-9001
*말씀을 듣고 신앙생활에 대해 상담하고자 하는 분들은 SNS나 전화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