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이웃과 함께!!!
묵상/Daily Bread

작은 일에 충성하라

by 최수근 2018. 5. 17.

『오스왈드 챔버스의 매일묵상』

 작은 일에 충성하라

"그러므로 예물을 제단에 드리려다가 거기서 네 형제에게 원망들을 만한 일이 있는 것이 생각나거든 예물을 제단 앞에 두고 먼저 가서 형제와 화목하고 그 후에 와서 예물을 드리라."(마 5:23-24)

 

우리는 언젠가는 우리의 성품이 온전해져 우리가 목표한 곳에 도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주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준비는 갑자기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자신이 처한 자리에 주저앉아 그날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그 일을 위한 철저한 준비가 없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주님의 말씀은 우리 마음의 중심을 꿰뚫어 보시며 우리가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지를 정확히 시험할 것입니다. "먼저 가서 형제와 화목하고"라는 준비의 명령은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의 마음을 정확히 살피신다는 말입니다.

성령이 우리 마음에 떠오르게 할 만큼 중요한 일이라면 바로 그 일을 하나님이 눈여겨보십니다. 우리는 무슨 큰 일을 해내기 위해 주님을 찾을지라도 하나님은 아주 작은 일들에 충성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상하게도 우리가 작은 일이라고 여기는 일 뒤에는 우리의 고집이 있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나는 자신에 대한 내 권리를 포기할 수 없습니다"라고 버틸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려면 이러한 태도는 반드시 버려야 할 것입니다.

당신이 충성하지 못하는 작은 일은 무엇입니까?

'묵상 > Daily Bre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전에 대한 영감  (0) 2018.05.19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십시오  (0) 2018.05.17
마음의 영을 새롭게 하라  (0) 2018.05.16
빚진 자의 삶  (0) 2018.05.15
비전에 합당한 성도  (0) 2018.05.14

댓글